자유게시판

㈜유일이엔지 소방 내진 사업 확장… 내달 10일 공사기법 세미나

비단장사 왕준호 2016. 10. 25. 17:48
㈜유일이엔지 소방 내진 사업 확장… 내달 10일 공사기법 세미나

한국화재소방학회ㆍ유노빅스이엔씨 공동, 공사 현장 필요 지식 전달 예정

 

출처 : 소방방재신문사

최영 기자 기사입력 2016/10/25 [10:55]


[FPN 최영 기자] = 소방시설 전문 기업 유일이엔지가 국내 소방 내진설계 사업 확장에 나서면서 공사 현장 소방기술자들을 위한 전문 세미나를 오는 11월 10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

 

한국화재소방학회(회장 김엽래)와 (주)유일이엔지, 유노빅스이엔씨(주)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적용 후 실제 현장 공사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을 기술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일이엔지는 최근 사업 확대를 위해 오흥규 소방기술사를 영입해 내진전문설계사무소를 설립하고 기업부설 연구소인 유일재난방재기술연구소도 새롭게 구축했다. 또 소방시설 내진 기술을 보유한 ㈜유노빅스와 함께 국내 소방시설 내진설계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소방 내진설계 관련법 분석과 소방내진의 해외사례(유일재난방재기술연구소 박수형 소장) ▲소방시설 내진설계의 이해(FNIS 정양신 본부장) ▲소방시설의 내진설계 적용기법 및 시공방법(유일내진전문설계사무소 오흥규 본부장)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한국화재소방학회 최규출 부회장이 참석자 질의응답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일이엔지의 박남신 회장은 “정부에서는 건물 구조체뿐 아니라 비구조체인 소방시설에도 내진설계를 도입했으나 아직 소방시설공사업체 등 현장에서는 혼선을 겪고 있다”며 ‘공사현장의 소방기술자를 위해 내진설계 도면에 따른 소방공사 방법을 소개해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내용은 유일이엔지 내진설계본부(02-554-9941)로 문의할 수 있다.